본문 바로가기
오늘 뭐 먹지/레시피

봉골레 파스타 만들기(책:소금 지방 산 열)

by 플레이나 2020. 10. 25.

안녕하세요~!^^
지난 번에 ‘소금 지방 산 열’요리책에서 배운 토마토 비네그레트 드레싱에 이어서
오늘은 봉골레 파스타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와-그림이 너무 예쁘지 않나요??
이탈리아 요리라서 저는 없는 재료는 비슷한 걸로 추가하거나 생략했어요.
책에 나오는 레시피와 사진은 조금 다를 수 있겠네요
자, 그럼 시작해 볼까요?

 

 

<재료> 4~6인분
소금,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다진양파, 양파뿌리, 파슬리, 새끼대합조개 약900g, 화이트와인1컵, 다진마늘2톨, 고춧가루 1t, 스파게티450g, 바지락 또는 무명조개 900g, 레몬즙, 버터, 파르미지아노 치즈 약30g 잘게 갈아서 준비

 

 

저는 화이트와인 대신 청주를 사용했어요. 목적은 같아요. 알코올로 잡내를 잡아주고 풍미를 올려줍니다.
고춧가루는 이탈리아 요리니깐 페페로치노를 사용했어요.토마토는 제 맘대로~
아참, 그리고 저는 1인분 분량이라 귀엽습니다 ㅋㅋ

 

 

1. 프라이팬에 올리브유, 양파뿌리, 파슬리 잔가지를 넣고 대합조개를 팬 바닥에 한 겹으로 깐 다음 와인을 붓는다. (대합조개 대신 바지락 사용)
뚜껑을 닫고 중불에 3~4분 익힌다.

 

 

2. 냄비에 물과 소금을 넣고 면을 끓인다. 알덴테가 되기 전까지 삶는다.
3. 대합조개는 살을 발라내어 큼직하게 썰어 작은 볼에 담고 국물을 부어둔다.

 

 

4. 다시 팬에 올리브유를 붓고 다진양파와 소금을 12분 정도 볶는다. 필요시 물을 추가한다.
마늘과 고춧가루를 추가하고, 마늘이 갈색으로 변하기 전에 바지락이나 무명조개를 넣고 센 불로 높인다.

 

 

5.대합조개 익힐 때 나온 국물이나 와인을 붓고 뚜껑을 덮는다.

 

 

조개가 익고 있습니다.
6.조개가 익기 시작하면 썰어 둔 대합조개 살을 넣는다. (책엔 조개가 입을 벌리면 이라고 되어있지만 이미 해감을 끝낸 조개라 모두 입을 벌리고 있어요)

 

 

7. 면수를 따로 남겨두고, 파스타를 바로 팬으로 옮긴다. 조개에서 나온 국물 속에서 면이 알덴테가 되고 짭짭한 국물을 흡수하도록 익힌다.
8. 파스타는 촉촉해야 하며, 필요하면 면수나 조개국물 혹은 와인을 넣는다.
9. 버터와 치즈를 넣어 모두 녹으면 파스타와 골고루 섞는다. 잘게 썬 파슬리 잎을 뿌리고 그릇에 옮긴다.

 

 

와우 버터와 치즈의 풍미가 장난이 아니겠는데요??
저는 버터와 치즈는 생략했어용. 왜냐면...지방이라서요 ㅠㅠ ㅋㅋㅋ이미 충분한 지방이 제 몸 속에..

이렇게 요리사의 레시피대로 요리를 하다보니, 레스토랑에 취직한 기분입니다.
모두 맛있는 봉골레 파스타 직접 만들어 먹어 보세요~^^ 너무 맛있어요.

오늘도 여러분의 건강한 집밥과 요리생활을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