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뭐 먹지/레시피

토마토 비네그레트 드레싱 만드는 법(도서:소금 지방 산 열)

by 플레이나 2020. 10. 14.

넷플릭스 다큐 ‘소금 지방 산 열’ 아시나요??
바로 그 다큐에 나오는 사민 노스랏 이라는 요리사가 쓴 요리책 <소금 지방 산 열>을 보고 멋진 드레싱을 만들어보았답니다^^

[재료: 다진양파 2큰술, 레드와인 식초 2큰술, 발사믹식초 2큰술, 완숙토마토, 바질잎 큼직하게 찢어서,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1/4컵, 마늘1톨, 소금]
저는 드레싱과 함께 샐러드를 만들기 위해 다른 야채들도 준비했어요

1. 다진 영파를 식초에 15분간 절인다.

2.토마토를 2등분 하여 강판에 갈아 껍질을 제거한다.
간 토마토가 1/2컵 정도 나와야 한다.

3. 간 토마토와 양파, 바질 잎과 올리브유를 더하고 소금을 넣는다. 마늘은 도마에 대고 손바닥으로 눌러 으깬 다음 드레싱에 넣는다. 잘 저어서 최소 10분간 두었다가 마늘을 빼고 사용한다.
(저는 생 바질잎이 없어 바질 럽드를 사용했어요)

완성입니닷~!
뚜껑을 덮어서 냉장 보관하면 최대 2일까지 두고 먹을 수 있어요~

토마토 샐러드를 만들어서 먹어보았습니다~
와~ 양파의 매콤함과 식초의 새콤함이 조화를 이루는데요!
드레싱 하나로 제대로 차린 듯한 요리가 만들어지네요.
식탁 위에 한 껏 멋 부린 음식이 눈도 혀도 즐겁게해줘서 행복합니다~

<책 소개>

이 책은 다른 요리책과는 달라요. 엄청 두꺼운거 보이시죠? ㅎㅎ 

책 제목 처럼 소금, 지방, 산, 열을 어떻게 요리에 사용하는지에 대한 기본적인 것을 알 수 있어요. 

그래서 이 기본지식만 있으면 우리가 다른 요리를 할 때 무궁무진하게 응용하고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산'에 대해 책의 내용을 조금 알려드릴게요

산은 소금처럼 음식의 속에서부터 맛이 밸 수 있도록 사용해야해요. 양파의 매운맛을 부드럽게 하기위해 산을 사용할 때 충분히 시간을 주어야 합니다. 

산은 요리를 마무리 하는데도 쓸 수 있어요. 완성 직전에 첨가하면 음식이 확 살아날 때가 많습니다.

또 샐러드 드레싱으로 발사믹 식초만으로 신맛이 덜하다 싶을 때 레드와인 식초를 섞거나, 식초에 감귤류 과일즙을 섞어 맛을 한층 선명하게 할 수 있어요

 

이렇게 식초나 과일즙 만드로도 업그레드 된 맛을 낼 수 있네요.

우리 모두 잘 활용해서 맛있고 건강한 요리생활 즐겨보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