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뭐 먹지/영양 & 식생활

낫또 효능

by 플레이나 2020. 10. 30.

안녕하세요~ 오늘도 맛있는 식사 하셨나요?

 

저는 만성위염이 있는데요 요즘 또 증상이 시작되었어요. 

 

그래서 무엇을 먹을까...고민을 하다가 바로 선택한 음식은 '낫또' 입니다.^^

 

오늘 제가 다이어트에도 좋고 소화에도 좋은 만능 낫또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낫또는 삶은 콩을 발효 시켜서 만든 일본의 전통음식입니다.  냄새 때문에 못 먹는 사람도 있더라구요. 청국장 처럼요.

 

저도 처음엔 못 먹었는데 몇 번 먹다보니 이제는 맛있게 먹을 수 있게 되었어요~

 

그럼 낫또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아요

 

1. 장 건강

나또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바나나의 4배, 고구마의 7배 정도의 식이섬유가 들어있다고 해요. 다이어트 중이거나 변비가 있을 때 도움이 되겠네요.

 

2. 풍부한 단백질과 높은 흡수율

낫또의 단백질의 햠량은 일반 대두보다 8~9배 정도 높다고 합니다. 게다가 발효 미생물이 단백질의 흡수율을 높여주기 까지 합니다. 

 

3. 심혈관질환 개선

나토키나제라는 효소는 혈전용해 작용을 해서 뇌졸증이나 심근경색과 같은 심혈관 질환에도 좋답니다.

 

4. 여성건강

낫또에 함유되어 있는 이소플라본 성분은 식물성 에스트로겐의 일종인데요. 여성 호르몬 분비가 줄어드는 갱년기 여성이나 생리 불순에 도움을 줍니다.

 

5. 피부미용과 노화방지

레시틴 성분은 세포 속 수분을 조절해 주어 피부노화를 억제하고, 지방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준답니다.

 

6. 뼈 건강

칼슘과 무기질,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골다공증과 관절염에도 좋고, 어린이의 성장발율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 외에도 면역력 증진, 독소 배출 등 다양한 장점들이 있어요.

 

이상 낫또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우리나라의 청국장 역시 콩을 발효시킨 음식이죠. 청국장은 찌개로 조리 시 영양소가 파괴 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잠깐 끓여야 하는데요. 어쨌든 둘 다 발효 콩으로 건강한 음식이니 많이 챙겨드셨으면 좋겠어요. 낫또가 먹기는 편하네요.^^

 

그럼 모두 환절기 건강 조심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